싱글직장인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 및 소개팅 어플로 스마트하게 솔로탈출 하는 방법 전자신문


직원들 증언을 종합하면 서비스 출시 초기 한 달여 동안 하루에 작성된 가짜 여성 게시글은 최소 300개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사업팀 직원 10여 명이 46개 계정을 사용해 하루 5개의 글을 올리고, A부장을 비롯한 적극 가담 직원 4명이 20개의 글을 작성한 것을 토대로 산출한 수치다. 작년 11월 시크릿 스퀘어 여성 일 평균 게시글이 1,141건이었는데, 이 중 최소 26%가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얘기다. 한 달 동안 시크릿 매치에 사용된 리본 15만5,829개(2,337만 원) 중 최소 607만 원은 허위 계정에 의해 발생한 매출이란 해석이 가능하다. 이는 확인 가능한 계정만을 집계한 최소 수치로 실제로는 더 많은 글이 작성됐을 가능성도 열려 있다. 테크랩스는 이 같은 성비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200여 개의 허위 여성계정을 만들어 사내 단체 메신저를 통해 직원들에게 전파한 후 적극적인 '활동'을 지시했다.


또 유료 앱이나 특정 계층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부정적인 남자에 비해 여자들은 안정성과 신뢰를 원하는 심리를 읽을 수 있었다. 앱으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없다는 편견은 오히려 조금만 괜찮은 사람이 나타나도 운명이라고 여기게 되는 함정이 될 수 있다. “우린 결코 가볍지 않아요.”, “이 사람은 정말 달라요.”, “이 사람을 만난 건 운명이에요.” 하지만 운명적 만남을 기대할수록 사소한 모든 것을 운명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감성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한 현실의 잣대로 상대를 판단해야 한다.


활동하고 있는 사람의 외모와 스펙이 좋고, 유령 회원이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소개팅 어플 순위 상위권으로 소개합니다. 본인이 직접 소개팅앱을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을 개선해나갔다고 합니다.


김준희(경영대 경영16) 씨는 “평소에 주변에서 이성 친구를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아 소셜데이팅 앱을 사용했는데 앱에서 부담 없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소셜데이팅 앱 ‘글램’ 박은주 매니저는 “나에게 적합한 상대를 방대한 범위로 손쉽게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소셜 데이팅 앱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국어IT서비스의 발전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5년 앱애니 코리아의 자료를 기준으로 보면 국내 앱 매출 10위권 안에 소셜데이팅 업체가 3개나 포함이 될 정도로 해당 업체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매출 또한 증가 추세를 보인 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앱 마켓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소셜데이팅 앱 3곳을 선정하여 비교분석하고 성공요인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여기서 '난이도'란 회사 차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정도를 나타낸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 앱 전체(비게임 분야) 최고 매출 4위에 올랐고, 데이팅 카테고리에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소셜 카테고리 매출 부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모바일 앱 스토어 외에도 글로벌 앱 분석기관인 앱애니가 선정한 ‘2017년 대한민국 상위 30위 앱’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중소기업청과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이음소시어스 박희은 대표를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인 중소기업청장상으로 선정했다.


사실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서 더 중요한 조치부터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한데 사실 법에서 꼭 지키라고 하는 것만 지켜도 엄청난 운용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작 서비스 특성에 맞는 보안 조치는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위에서 언급한 모든 사항들을 다룰 수는 없다. 하지만 법적으로 다루어야 하는 필수 항목들이 있는데, 을 다루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엄격하게 따지면 최소한 암호화, 접근통제, 침입탐지 시스템 운영 등에 관한 어떠한 문구라도 적혀 있어야 한다.


소셜데이팅은 사용자가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프로필과 관심사를 등록, 비슷한 취미와 성향을 가진 이성을 자동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허위 입력 정보로는 ‘외모’가 19.0%로 가장 많았으며, ‘직업’과 ‘성격 또는 취향’이 각각 15.4%, ‘학력’ 12.4% 등의 순이었다. 외모를 허위로 입력한 이용자(95명) 중 절반 이상이 연예인•뒷모습•꽃•동물 등 ‘본인 얼굴을 확인할 수 없는 사진’을 등록하고 프로필 심사를 통과했다고 답변했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덕분에 모바일 앱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용이 늘고 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데이팅 시장규모는 6조 원 이상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 약 2,000억 원, 올해에는 3,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자세한 내용은 펫소개팅 닷컴 홈페이지(-meeting.com)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케이씨컴퍼니(대표 김혜송 -meeting.com)는 ‘반려동물도 이제는 가족’이라는 새로운 트렌드 문화를 이해하고 이에 발맞춰 나아가기 위한 노력으로 ‘펫소개팅닷컴’ 사이트를 개발하여 인기리에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하이엔드 소셜 데이팅 서비스 ‘플렉스’ 운영사 퍼스트클래스컴퍼니(대표이사 이강호)는 벤처업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프리 50억 밸류 시드 엔젤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방대학 출신으로 현재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그는 “내 조건으로 엘리트 남성들을 만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말문을 열었다.


본인인증 절차가 있는 소개팅 앱 또한 문제점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소개팅 앱에서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률적 움직임 또한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속되는 팬데믹 여파로 인해 자연스러운 이성과의 만남 기회가 줄어들면서 ‘소개팅 앱’으로 ‘랜선’ 만남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read more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키스방 후기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